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성 플랫폼 노동자 고용안정 방안은…정책 토론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성 플랫폼 노동자 고용안정 방안은…정책 토론회 개최
    여성가족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근무자가 늘고 업무 방식이 디지털화하는 고용시장에 대응하고자 24일 한국여성정책연구원과 '여성고용 정책 방향 토론회'를 개최한다.

    23일 여가부에 따르면 토론회에서는 가사·배달 플랫폼 시장에서의 여성 노동 실태를 진단하고 근로 안정성 등 노동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감염병 대유행 시대 이후 여성과학기술인과 미래 일자리'에 대한 발표를 통해 과학기술 여성인력이 나아갈 길도 모색한다.

    토론회는 24일 오후 서울 은평구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관객 없이 진행된다.

    토론회는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되기 때문에 국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정영애 여가부 장관은 "코로나19로 노동시장의 변화가 가속화하면서 디지털, 과학기술 등 미래 일자리에서의 여성 참여를 확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래 노동시장에서 여성 참여가 확대하고 양질의 일자리가 증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길 바라며 논의된 방안들이 정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여가부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폭설에 "내일 출근 어떡하나"…서울시, 대중교통 운행 증회

      서울시는 오는 2일 대중교통 출근 집중배차 시간대를 평소보다 30분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1일 밤부터 다음 날 새벽까지 폭설이 예보돼 출근길 혼잡이 예상돼서다.서울시는 1일 지하철은 2호선, 5∼8호선을...

    2. 2

      류시원 아내, '100억 소개팅' 했다가…"수수료 10억 요구해"

      배우 류시원의 19세 연하 아내 이아영씨가 과거 자신의 최악의 소개팅 경험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로 활동하는 이씨는 지난 2023년 3월 자신이 소속된 온라인 강의업체 이투스 유튜브 채널...

    3. 3

      중앙대 로스쿨 원장에 정홍식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PEF) 론스타 간 4000억원대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 중재 판정 취소 결정 과정에서 법무부 실무단을 이끈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사진)이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장으로 자리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