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장성 노령산맥서 고로쇠 수액 채취 한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성 노령산맥서 고로쇠 수액 채취 한창
    전남 장성군 북하면 가인마을과 남창골 일원에서 고로쇠 수액 채취가 한창이다.

    24일 장성군에 따르면 제철 맞은 고로쇠 수액은 1.5ℓ와 18ℓ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고로쇠 수액은 칼슘·마그네슘·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해 골다공증, 위장병, 피부미용에 좋은 건강 음료로 알려졌다.

    장성 고로쇠 수액은 일교차가 크고 청정한 노령산맥에서 채취해 수액이 맑고 청량함이 뛰어나다.

    장성군은 청정 고로쇠 수액 품질과 경쟁력을 높이고자 임산물 산지 유통센터를 설립해 위생과 생산을 관리한다.

    농가는 산림 자원을 보호하고자 수액 채취 횟수·나무 크기에 따른 구멍 개수 제한 등 자체 관리·감독에 힘쓴다.

    센터는 자동화 가공시설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판매장도 갖췄다.

    장성 고로쇠 수액을 찾은 고정 수요가 연간 1천명 이상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지하철서 '마스크' 착용해야…미세플라스틱 농도 '실외의 3.7배'

      하루 평균 7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서울 지하철의 공기 중 미세플라스틱 농도가 실외보다 최대 3.7배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하철 역사와 차량 내부의 미세먼지 농도 역시 실외보다 현저히 높은 수준으로 확인됐...

    2. 2

      클래식·뮤지컬 다 되는 카이, 일본 콘서트 '성료'

      뮤지컬 배우 카이가 일본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해 개최한 콘서트와 현지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일본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카이는 지난 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일본 도쿄 니혼바시 미츠이홀에서 열린 '카...

    3. 3

      바이올린 잡은 서현 "도전하는 삶은 다채롭고 즐거워"

      서현(사진)은 자신을 ‘열정 부자’라 한다. 예술에 대한 그의 집념을 보면 고개가 끄덕여진다.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로 연예 활동을 시작한 그는 배우로도 활동했다. 그런 서현이 오는 3월 서울 롯...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