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익표 "단말기 할부금리 담합 조사하고 금리 인하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BC협회 부수조작 의혹, 필요하면 檢수사 의뢰해야"
    홍익표 "단말기 할부금리 담합 조사하고 금리 인하해야"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정책위의장은 25일 이동통신 3사의 휴대전화 단말기 할부금리 담합 의혹과 관련, 정부 당국에 담합 여부를 조사하고 금리 인하 조치를 할 것을 촉구했다.

    홍 정책위의장은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단말기 할부금리가 2009년 도입된 이래 통신3사가 5.9%로 동일하게 10년간 유지한다는 것은 담합의 가능성도 있다"며 "공정위가 담합 가능성 여부를 정밀 조사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기준금리가 (2009년) 당시 3.25%에서 0.5%까지 하락했는데 어떻게 이것(단말기 할부금리)이 유지되는지에 대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빠른 시일 내 조사해 할부 금리 인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홍 정책위의장은 일간지 발행·유료부수를 조사해 발표하는 ABC협회의 '부수 부풀리기 의혹'과 관련해서도 "문화체육관광부는 빠른 시일 내에 사실 조사를 해서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필요하면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라"고 했다.

    그는 "ABC 지표는 광고단가, 신문 운송료 국고 지원과 관련돼 있다"며 "부당한 것이 있다면 국민 혈세를 부당하게 편취하는 것이 된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화서 올해 첫 구제역…발생 농가 긴급 살처분

      인천 강화군 축산농가에서 구제역이 발생하자 방역 당국이 소독과 점검 강화에 나섰다.구제역 중앙사고수습본부는 31일 관계기관과 지방정부 등이 참여하는 중수본 회의를 열고 구제역 발생 상황과 방역 대책을 점검했다.전날 ...

    2. 2

      2400억대 냉동육 투자 사기, 피의자 구속

      수입 냉동육을 담보로 2400억원이 넘는 투자금을 받아 가로챈 이른바 '냉동육 투자 사기' 사건 피의자가 구속됐다.31일 법원 등에 따르면 수원지법 이성율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3. 3

      "한국 약국에서 40만원 질렀다"…외국인들 싹쓸이 한다는데 [현장+]

      "립밤이랑 리쥬란 크림 사려고요. 이건 올리브영에 없거든요."29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역 6번 출구 인근 대형약국에서 야마다 마유(34) 씨는 손에 '큐립 연고'와 '리쥬비넥스'를 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