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퀘어 통한 비트코인 신규 거래자 1월에 100만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퀘어 통한 비트코인 신규 거래자 1월에 100만명"
    잭 도시가 이끄는 모바일 결제 업체 스퀘어(Square)를 통해 올해 1월 비트코인을 처음으로 거래한 이용자가 100만명에 달했다고 이 회사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암리타 아후자가 24일(현지시간) 밝혔다.

    아후자는 이날 미 경제매체 CNBC 방송에 출연해 지난해 스퀘어의 앱을 이용해 비트코인을 거래한 이용자는 300만명이었다면서 이처럼 말했다.

    스퀘어는 2018년 1월부터 자사 결제 앱을 이용해 비트코인을 사고팔 수 있도록 했다.

    최근 스퀘어를 통한 비트코인 신규 거래자 증가는 비트코인 가격의 급등세와 맞물려 있다고 CNBC는 평가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1월초에는 개당 3만달러에도 못 미쳤으나 같은 달 8일에는 4만달러에 달했고 2월 22일에는 5만8천달러를 넘기도 했다.

    한편 스퀘어가 자체적으로 구입해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은 총 8천27개에 달해 현재 가격으로는 약 4억400만달러(4천480억원)에 달한다.

    가상화폐 사이트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25일(한국시간 기준) 오후 3시 현재 5만450달러에서 거래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동성 풍부·ETF 등장…비트코인, 올해도 가격 오른다"

      최근 세계 각국이 저금리 기조를 이어감에 따라 가상자산인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 랠리가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한대훈 SK증권 연구원(사진)은 올해 비트코인 가격이 지속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에 유동성이 풍부한 ...

    2. 2

      "과거 비트코인 부정했던 투자 대가들, 이젠 그렇지 않아"

      제임슨 다이슨 JP모건 최고경영자(CEO)도 초기에는 비트코인에 부정적이었지만, 현재는 그러한 극단적인 시각을 거뒀습니다. 점차 시장에서 믿을 수 있는 기관투자자들의 투자가 늘어날 것입니다.가상자산(암호화폐) 공시 ...

    3. 3

      요동치는 금융시장, 大격변의 전주곡인가 [여기는 논설실]

       금융시장이 심상찮다. 글로벌 금융시장의 축으로 있는 미국 금융시장이고 그렇고, 국내 주식시장도 그런 양상으로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하루에 1000만원씩 널뛰고, 이른바 미국 기술주들의 하락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