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프트뱅크 투자 로봇 기업 스팩 상장 계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프트뱅크가 투자한 미국 로봇 기술 업체 버크셔 그레이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와 합병을 통해 상장하기로 합의했다고 24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버크셔 그레이는 이날 '레볼루션 엑셀레이션 에쿠지션 코프'(RAAC) 스팩과 합병하기로 했다면서 이번 합의로 4억1천300만달러의 현금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합병 회사의 기업가치는 27억달러로 이번 거래 과정에서 평가됐다.

    2013년 현 최고경영자(CEO)인 톰 와그너가 설립한 버크셔 그레이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물류 자동화 시스템 공급업체로, 손정의(孫正義·손 마사요시) 회장이 이끄는 일본 소프트뱅크그룹(SBG)과 벤처캐피털 코슬라 벤처스 등이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월마트와 페덱스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은 3천500만달러였다.

    RAAC는 미 하원 의원 출신인 존 둘레이니가 지난해 12월에 만든 스팩이다.

    둘레이니는 RAAC CEO 자격으로 버크셔 그레이 이사회에 합류할 계획이다.

    RAAC 주가는 이날 합병 소식에 힘입어 18.8% 급등했다.

    소프트뱅크 투자 로봇 기업 스팩 상장 계획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IOC, 동계올림픽 2월→1월 변경 검토 "기후 변화로 인해"

      기후 변화로 인해 적설량 확보가 점점 어려워지자 IOC가 동계 올림픽의 개최 시기를 현행 2월에서 1월로 앞당기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카를 슈토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올림픽 프로그램...

    2. 2

      日 자민당 총선 후보 98%, 헌법 개정에 '찬성'

      오는 8일 치러지는 일본 중의원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 절반 이상이 헌법 개정에 찬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4일 요미우리신문이 공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의원 선거 후보자의 55%가 개헌에 찬성해 반대(24%...

    3. 3

      시진핑, 트럼프와 두달여 만에 통화…푸틴과 화상회담 직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4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4월에 중국을 방문하겠다고 공언한 가운데 이뤄진 이번 통화의 구체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