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주 진광중 2022학년도부터 남녀공학 전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주 진광중 2022학년도부터 남녀공학 전환
    강원도 원주교육지원청은 남자 단성중학교인 진광중학교에 대해 2022학년도부터 남녀공학 전환을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진광중학교는 지난 1월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학급 감소와 교사 정원 감원 문제 해소 등에 따른 진광학원 법인이사회의 결정으로 남녀공학 전환 계획서를 제출했다.

    원주교육지원청은 3월 중 2022학년도 원주시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 계획 행정예고를 하고 5월부터 12월까지 화장실과 탈의실 등 시설공사를 완료해 신입생을 배정할 예정이다.

    현재 우산동과 태장동 거주 여중생들은 근거리에 배정 가능한 중학교가 북원중학교 밖에 없어 일부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진광중이 남녀공학으로 전환되면 여중생 통학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진광중은 지리적 특성상 치악중과 북원중 중간 지점에 위치해 이번 전환으로 치악중, 북원중의 과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철 교육장은 "진광중의 남녀공학 전환은 원거리 학교 배정에 따른 불편함 해소를 통해 학습권을 보장하고 학교 간 격차 및 선호도 편차 해소를 통한 교육 평등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동훈 토크콘서트, R석-A석 차등 티켓 가격 논란

      국민의힘에서 제명된 한동훈 전 대표가 8일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세 결집에 나서는 가운데 좌석 등급에 따라 티켓 가격을 차등화한 것을 두고 논란이 불거졌다.2일 정치권에 따르면 한...

    2. 2

      주말에만 7건…폭풍 SNS 정치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자신의 X(옛 트위터)에 부동산 시장 관련 글 3개를 포함해 총 7건의 게시글을 남겼다. 지난달 25일 6건의 게시물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1주일간 총 29건의 글을 게시했...

    3. 3

      與 '자사주 소각 의무화' 3차 상법 개정 이달 처리

      더불어민주당이 2월 임시국회에서 ‘3차 상법 개정안’(자사주 소각 의무화)을 처리하겠다고 1일 공식화했다. 이번주부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논의에 들어가는 가운데 늦어도 이달 안에는 본회의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