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靑 "문대통령 부산방문, 선거와 무관…소통행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靑 "문대통령 부산방문, 선거와 무관…소통행보"
    청와대는 25일 문재인 대통령이 부산을 방문해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전략을 보고받은 것이 대통령 탄핵 사유에 해당하는 선거 개입이라는 야권의 반발과 관련해 "부산 방문은 보궐선거와 무관하다"고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문 대통령의 부산 방문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통 행보의 일환으로 오래전에 결정된 행사"라며 이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의 차질 없는 추진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꾸준히 관련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면서 "지난달 11일 신년사에서도 초광역 지역균형 뉴딜을 강조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홍남기 경제부총리 등과 부산을 방문, 어업지도선을 타고 가덕도를 둘러보며 여권이 심혈을 기울이는 신공항 추진 상황을 보고받기도 했다.

    그러자 국민의힘 등 야권은 부산의 민심 이반으로 다급해진 여권이 대통령의 선거법 위반 논란까지 불사하며 관권 선거에 나섰다고 비난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대통령의 노골적 선거 개입은 탄핵 사유에 해당한다는 점을 잊지 말기 바란다"며 "선거법 위반 혐의 검토에 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시장 출마' 與 박홍근 "'세계의 중심' 서울 금융…ESG·디지털자산·VC '3대 전초기지' 구축"

      "잠재력을 감안하면 싱가포르, 상하이는 당연히 뛰어넘습니다. 금융업만 제대로 받쳐주면 서울은 파리, 런던까지도 뛰어넘어 'G2 도시'도 될 수 있습니다."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해 11월 여당 ...

    2. 2

      北 김여정 "정동영 유감 표명 다행…재발시 대응공격"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최근 정동영 통일부 장관의 대북 무인기 침투 사건에 대한 유감 표명을 '비교적 상식적인 행동'이라고 평가했다. 정 장관은 지난 10일 저녁 명동성당에서 열린 미사 ...

    3. 3

      통일부, '무인기 재발방지' 北요구에 "대책마련해 즉시 시행"

      통일부는 13일 민간인이 무인기를 북한으로 날린 사건에 대해 "철저하게 진상을 조사하고 있으며,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 대책도 마련해 즉시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윤민호 통일부 대변인은 13일 정부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