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 "방역수칙 위반 업소 집합금지·지원대상 제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시 "방역수칙 위반 업소 집합금지·지원대상 제외"
    광주시가 사회적 거리두기(1.5단계)를 연장하고 방역수칙 위반 업소에는 강력히 대처하기로 했다.

    김종효 시 행정부시장은 26일 온라인 브리핑에서 "정부의 결정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2주간 연장해 3월 14일까지 유지한다"며 "자율과 책임의 방역을 위해 위험도가 높은 취약시설의 방역관리는 지속해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유흥시설 오후 10시 이후 운영 제한 등 방역 조치는 그대로 유지된다.

    김 부시장은 "사업장, 요양시설, 의료기관, 종교시설 등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빈틈없이 점검하고 방역 수칙 위반 점검을 더욱 철저하게 하겠다"며 "방역 수칙 위반 적발 시에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한다"고 강조했다.

    방역 수칙 위반 업소는 2주간 집합금지하고 위반 사업주와 개인은 재난지원금, 생활지원금, 손실보상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할 방침이다.

    시는 법무담당관을 팀장으로 법적 대응팀을 운영하며 위반 행위가 적발되면 구상권 청구 등 법적 조치할 계획이다.

    최근 집단감염이 발생한 광주 한 콜센터에 대해서도 고발 등을 검토하고 있다.

    이날까지 이 콜센터 근무자, 가족 등 1천637명에 대한 전수 검사를 완료해 43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