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미국산 제품 65종 추가관세 면제 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미국산 제품 65종 추가관세 면제 연장
    중국 정부가 미중 무역전쟁 과정에서 미국산 제품에 부과했던 추가관세 중 일부에 대해 면제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27일 관영매체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관세세칙위원회는 목재와 서적, 동력장치, 항공부품 등 미국산 제품 65종에 대한 추가관세 면제를 9월 16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중국은 지난해 2월부터 1년간 이들 제품에 대한 추가관세를 면제해주기로 했는데, 이번에 기간 만료를 맞아 면제 조치를 이어가기로 한 것이다.

    미중 양국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시기 상대국 제품에 대해 경쟁적으로 보복관세 부과 결정을 발표한 바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 후에도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트럼프 전 행정부가 중국에 부과한 관세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왕이(王毅) 중국 외교 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은 고율 관세를 취소하는 등 선의를 보일 것을 요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1월 고용 13만명 '깜짝' 증가…실업률 4.3% 하락 [종합]

      미국 노동부는 1월 미국의 비농업 일자리가 전월 대비 13만명 증가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이는 지난해 12월(4만8000명) 대비 증가 폭이 확대된 것은 물론 다우존스가 집계한 전망치(5만5000명)도 크게...

    2. 2

      日 홋카이도 오타루 해수욕장서…모래 파묻힌 한국인 시신 발견

      일본 홋카이도의 유명 관광지인 오타루시 동부 해수욕장 '오타루 드림 비치'에서 한국인 시신이 발견돼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1일 홋카이도신문에 따르면 일본 경찰은 지난 5일 오타루 드림 비치에서 ...

    3. 3

      [속보] 미국 1월 고용 13만명 '깜짝' 증가…실업률 4.3%

      미국 노동부는 1월 미국의 비농업 일자리가 전월 대비 13만명 증가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다우존스가 집계한 전망치(5만5000명)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실업률은 4.3%로 전월(4.4%) 대비 낮아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