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흔적 없이 사라진 건물 10여 채…바이든 첫 군사작전 위성사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흔적 없이 사라진 건물 10여 채…바이든 첫 군사작전 위성사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취임 후 첫 군사작전으로 시리아 내 친(親)이란 민병대 시설이 초토화된 위성사진이 공개됐다.

    27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이 받아 공개한 위성사진을 보면 공습 이전 넓은 벌판에 10여 개의 건물이 모여 있는 모습이 보인다.

    그러나 공습 이후 찍힌 위성 사진을 보면 대부분의 건물이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폭격에 따른 잔해가 주변에 어지럽게 널린 모습도 눈에 띈다.

    공습은 미국 시간 기준으로 25일 이뤄졌다.

    시리아 동부지역에 있는 카타이브 헤즈볼라 등 친이란 민병대의 시설이 타깃이었다.

    미 국방부는 F-15E 2대로 정밀유도 미사일 7발을 동원했으며 11개 시설이 파괴됐다고 설명했다.

    사상자는 구체적으로 파악되고 있지 않지만 17∼22명이 숨졌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

    이번 공습은 바이든 대통령의 첫 군사작전이다.

    지난 15일 있었던 이라크 북부 미군기지 로켓포 공격 등에 대한 보복적 조치로 백악관과 국방부는 "미국인을 보호하기 위해 행동할 것이라는 분명한 메시지"라고 밝혔다.

    흔적 없이 사라진 건물 10여 채…바이든 첫 군사작전 위성사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국선 공연 안 한다"던 브리트니, 음원 저작권 매각…1300억원 규모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자신이 보유한 음원 저작권 및 일부 권리를 미국 음악 투자사 프라이머리 웨이브(Primary Wave)에 매각했다.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는 10일(현지시간) 복수의 소식통을 ...

    2. 2

      블랙핑크 로제·리사도 반하더니…"1초에 3개씩 팔렸다"

      중국 완구업체 팝마트의 대표 캐릭터 라부부 인형이 지난해 전 세계에서 1억개 넘게 팔린 것으로 전해졌다.10일 중국 관영 매체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팝마트는 지난해 라부부 시리즈 판매량이 전 세계에서 1억개를 돌파했...

    3. 3

      차량공유업체 리프트, 실망스러운 가이던스에 주가 급락 [종목+]

      리프트 주가가 실적 발표 이후 급락했다. 시장 기대를 밑도는 실적 전망과 매출 부진이 겹친 영향이다. 글로벌 확장과 신규 서비스 전략이 아직 뚜렷한 수익 개선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리프트는 11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