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은군 사랑택시 5년만에 요금 인상…100원→1천500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통 취약지역 주민들이 이용하는 충북 보은군의 '사랑택시' 요금이 5년여 만에 100원에서 1천500원으로 인상된다.

    보은군 사랑택시 5년만에 요금 인상…100원→1천500원
    보은군은 이런 요금 인상을 위해 '사랑택시 운행 및 이용주민 지원 조례 시행규칙'을 일부 개정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사랑택시는 교통 취약지역 주민들이 면 소재지까지 타고 다니는 운송 수단이다.

    이 택시는 2015년 7월부터 주민들이 원하는 시간에 1인당 100원의 요금을 받고 운행했는데, 보은군이 요금 차액을 정산해 왔다.

    운행 지역은 농어촌버스가 운행하지 않는 7개 면의 28개 리이다.

    마을별로 하루 3회 운행하되 주민들이 이장에게 사전 요청한 때에 맞춰 비정기적으로 운행하고 있다.

    그러나 1천500원의 요금을 내고 농어촌버스를 타는 주민들이 "우리 마을도 사랑택시를 이용하게 해 달라"고 요구하는 등 형평성 문제를 제기해 왔다.

    요금이 무료에 가깝다 보니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어도 이 택시를 불러 타고 다니는 주민들도 나타났다.

    보은군은 올해 1억3천여만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나 이용객이 증가할 경우 추가경정 예산을 편성해야 할 수도 있는 처지에 놓였다.

    군 관계자는 "재작년 택시비가 오른 데 이어 유류비가 인상되는 등 물가 상승도 고려해야 하는 만큼 사랑택시 요금을 현실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보은군은 주민 의견을 수렴한 후 다음 달 말이나 4월 초 요금을 올릴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케스토, 덴마크 베스타스와 해상풍력지원선 장기계약 체결

      해상풍력 서비스 기업 케스토(KESTO)가 덴마크 풍력터빈 제조사 베스타스로부터 국내 해상풍력 프로젝트 지원 ...

    2. 2

      "현대백 무역센터점에서 '뷰티레스트 블랙' 체험해보세요"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오는 25일까지 운영한다.시몬스 침대의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은 특급호텔 스위트룸의 침대로도 ...

    3. 3

      정의선 '사회공헌' 철학…현대차그룹 교통약자 이동권 보호 노력

      현대차그룹이 교통약자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교통약자의 니즈에 맞는 차량 모델 출시 및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로보틱스·스마트팩토리·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영역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