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중소기업계 "대출만기 추가연장 시의적절…원리금 분할상환 바람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소기업계 "대출만기 추가연장 시의적절…원리금 분할상환 바람직"
    중소기업계가 정부와 금융권의 대출만기연장 및 이자상환유예 추가연장 조치에 대해 환영의 뜻을 전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일 논평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출 만기 연장과 이자상환 유예조치를 9월말까지 6개월 추가 연장한 금융위의 결정에 대해 시의적절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1월 중기중앙회가 33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중소기업 77.8%가 대출만기 등 추가연장 조치가 필요하다고 응답한 바 있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조치로 인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유동성 위기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유예기간 종료 후에도 대출자 부담 완화를 위해 원리금을 장기간 나눠 갚게 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연착륙 방안을 마련한 것도 바람직하다고 평가했다.

    다만 차후 성급한 유예종료나 일선 창구에서의 일방적인 상환요구 등으로 기업부담을 가중시키고 위기극복을 저해하는 일이 없도록 모니터링 강화와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며 당국에 요구했다.

    중기중앙회는 코로나19 경제회복을 위해 투자를 늘리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