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대병원, AZ 백신 입고…내일 김연수 병원장 접종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초 8일 입고 예정 물량 앞당겨 들어와…4일부터 자체 접종

    국내 '빅5'로 불리는 상급종합병원 중 처음으로 서울대병원 김연수 원장이 아스트라제네카(AZ)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다.

    3일 의료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대병원으로 8천600명 분량의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이 입고됐다.

    총 2회 접종해야 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1차 접종 분량이다.

    애초 서울대병원은 이달 8일 코로나19 백신을 들여와 10일부터 접종할 예정이었으나 물량 입고가 앞당겨진 데 따라 접종 일정도 당기기로 했다.

    서울대병원은 오는 4일 김연수 병원장과 김한석 서울대어린이병원장 등 보직자를 포함한 보건의료인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시작한다.

    접종은 어린이병원 임상강의실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서울대병원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이를 관리하기 위한 전산 작업 등을 마무리짓고 있다.

    이번 접종은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에 따라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서울대병원에서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진과는 별개다.

    서울대병원에서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진들은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게 된다.

    약 300명 분량의 화이자 백신이 도입될 예정이나 아직 입고되지 않았다.

    서울대병원, AZ 백신 입고…내일 김연수 병원장 접종 예정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딥시크 뛰어 넘는 '시댄스 충격'…명령어에 헐리우드급 영상 [강경주의 테크X]

      인공지능(AI) 동영상 생성 모델 '시댄스 2.0' 출시로 헐리우드를 충격에 빠트린 틱톡 모회사 바이트댄스가 연구개발(R&D) 인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하루 수십억 건에 달하는 영상·...

    2. 2

      "사고도 안 났는데 대체 왜"…꽉 막힌 고속도로 이유 있었다

      “사고도 없는데 왜 막히지?”고속도로 위에서 한 번쯤은 경험했을 장면이다. 분명 앞에 공사도 사고도 없었다. 그런데도 차는 거북이걸음을 하다 결국 멈춘다. 한참을 기다린 뒤 다시 달리기 시작하면...

    3. 3

      ’월즈 쓰리핏’ T1 LoL 전략, 해군 전술에 접목한다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국내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프로 게임단인 T1이 지난 12일 대한민국 해군 전력분석시험평가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T1과 해군 전력분석시험평가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디지털 작전환경에 대비한 협력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