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스안전공사, 수소충전소에 고성능 안전점검 장비 무상 대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스안전공사, 수소충전소에 고성능 안전점검 장비 무상 대여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수소충전소에 고성능 안전 점검 장비를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사업을 시작한다.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3일 충북 음성의 삼한수소충전소에서 점검장비 무상대여 전달식을 했다.

    공사는 수소충전소 안전 점검에 꼭 필요한 수소가스누출 검지기, 접지저항측정기 등 약 800만 원 상당의 장비 4종을 무상으로 임대한다.

    임대 기간은 최대 4년까지다.

    고압가스안전관리법은 수소충전소의 경우 충전시설의 안전유지를 위해 일간·주간·월간점검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점검 장비를 자체 보유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막대한 초기비용과 운영비용으로 적자 상태인 수소 충전사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게 됐다"면서 "자체 안전관리를 강화하는데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銀 브레이크에도 정부는 액셀…엔화값 올해도 떨어지나

      지난해 연말 기준 달러 대비 엔화값은 5년 만에 상승했다. 달러 신뢰도가 떨어지며 상대적으로 엔화가 부상했다. 엔화는 그러나 달러 이외 통화 대비로는 약세다. 엔고로 전환은 아직 멀었다는 진단이다. 올해는 일본의 기...

    2. 2

      금감원장까지 쿠팡 겨냥? "금융기관 준하는 보안감독" 강조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사진)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로 홍역을 치르고 있는 쿠팡을 염두에 둔 듯, 신년사에서 “대형 유통 플랫폼의 경우 유관기관과 협력해 금융기관에 준하는 감독 체계를 포함한 제도 개선 ...

    3. 3

      "AI 시대, 반도체만의 과제 아냐…통합 AI 솔루션 제공 기업 될 것"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을 'AI 원년'으로 보고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인공지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