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경북 행정통합 토론회…권역별로 4차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경북 행정통합 토론회…권역별로 4차례
    대구경북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는 오는 4일부터 9일까지 4차례에 걸쳐 권역별 대토론회를 연다.

    대구권(4일 오후 2시 엑스코)·경북 동부권(5일 오후 2시 포항 포스코 국제관)·경북 서부권(8일 오후 2시 구미 구미코)·경북 북부권(9일 오후 2시 경북도청 동락관)으로 나눠 토론회를 이어간다.

    최철영 공론화위원회 연구단장이 대구·경북 행정통합 필요성 및 비전을 설명하고 최재원 연구팀장이 통합된 대구·경북의 발전 전략을 발표한다.

    전문가와 지역 주요 인사가 참여하는 토론회와 핵심 키워드 질의응답, 현장 참가자 질의응답 순서도 마련한다.

    권역별 지정참가자 170명은 현장과 영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의견을 낸다.

    자유참가자는 유튜브(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위원회)를 시청하며 실시간 채팅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론화위원회는 "4월 하순까지 행정통합 기본계획안을 만들어 시·도지사에게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 "공무원 경쟁력 떨어진 지금, 가성비 좋아"

      충주시청 공무원 유튜버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공무원 예찬론을 펼쳤다. 김 주무관은 11일 공개된 학습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에 출연해 "제 자식도 공무원을 시킬 것"이라며...

    2. 2

      ‘제2의 안성재’ 꿈꾸는 청년들…서울시가 판 깔아준다

      서울시가 식품 제조와 푸드테크 분야 청년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서울시는 12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청년 쿡 비즈니스·푸드테크 센터’에 참여할 청년 스타트업 34개 회사를 모집한...

    3. 3

      서산영덕고속도로 화물차 4대 연쇄 추돌…1명 사망

      서산영덕고속도로에서 12일 화물차 4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사망했다.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48분께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서산영덕고속도로 청주 방향 문의청남대휴게소 인근에서 60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