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국 경쟁당국, 애플 조사 착수…"앱 개발업체와 불공정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국 경쟁당국, 애플 조사 착수…"앱 개발업체와 불공정 계약"
    영국 경쟁시창정(CMA)은 4일(현지시간) 애플 앱스토어를 상대로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쟁시장청은 애플의 계약이 불공정하고 경쟁법에 위배된다는 여러 앱 개발업체들의 신고 등을 토대로 조사에 착수한다고 말했다.

    개발업체들은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앱을 앱스토어를 통해서만 유통할 수 있도록 하고, 앱 구매 등을 애플의 결제 체계를 통해서만 할 수 있게 하면서 수수료로 15∼30%를 뗀다고 지적했다.

    경쟁시장청은 애플이 영국 내 애플 기기에 앱을 유통하는 데 있어서 지배적 위치를 갖고 있는지 살펴볼 계획이다.

    또, 개발업체에 불공정하고 반경쟁적인 계약을 요구하는지, 그로 인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줄어들고 비용부담이 커지는지도 본다.

    애플은 앱스토어 지침에 관해 설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고 AP통신 등이 전했다.

    애플은 "앱스토어는 앱개발업체들의 성공 동력이 됐다"며 "일부는 우리가 악성코드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동의 없는 개인정보 수집을 금지하기 위해 엄격한 기준을 만들어 모든 개발업체에 공정하고 동등하게 적용한 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기부금 더 내놔라"…트럼프 '건국 파티'에 압박하는 미 공관들

      미국 해외 공관들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역사상 가장 화려한 건국 250주년 행사' 계획에 따라 주재국 기업들을 상대로 고액의 기부금 모금에 나섰다.15일(현지시간)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에 ...

    2. 2

      "인종차별 못 참아" 기내서 벌어진 집단 난투극…결국 비상착륙

      튀르키예에서 영국으로 향하던 비행기 안에서 집단 난투극이 발생해 항공기가 비상 착륙하는 사건이 발생했다.1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2일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출발해 영국 맨체스터로 향하던 ...

    3. 3

      다카이치, 中日갈등 속 춘제 메시지…"행복과 번영 기원"

      중일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춘제(중국의 설)를 기념해 중국에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17일 총리 관저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전날 공개한 메시지에서 "현재 국제 정세에서 국제사회 평화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