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악관, 이라크 미군 주둔기지 공격 피해에 "대응 필요시 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악관, 이라크 미군 주둔기지 공격 피해에 "대응 필요시 조치"
    미국 백악관은 3일(현지시간) 미군과 연합군이 주둔하는 이라크 군사기지에 대한 로켓 공격과 관련, 대응이 필요할 경우 미국은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외신에 따르면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정확한 책임 소재를 결정하는 것을 포함해 이번 로켓 공격의 영향을 평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사키 대변인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이날 아침 국가안보팀의 보고를 받았으며 미국은 세부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키 대변인은 만약 추가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미 행정부는 "우리가 선택한 시간과 방식에 따라 다시 조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외신에 따르면 미군 주도의 국제연합군이 주둔 중인 이라크 서부의 아인 알-아사드 공군기지에 현지시간 3일 오전 10발 이상의 로켓탄이 떨어졌다.

    로켓 공격 도중에 미국인 민간 도급업자 1명이 심장마비로 사망했다고 미 국방부는 밝혔다.

    이번 공격은 지난달 25일 미군이 시리아 동부 이라크 국경의 친이란 민병대 시설을 공습한 데 따른 보복으로 풀이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캐나다 총기난사범, 챗GPT에 여러차례 서술…침묵한 오픈AI

      9명의 사망자가 나온 지난 10일(현지시간) 캐나다 학교 총기난사범이 범행 이전에 인공지능(AI) 챗봇 챗GPT에 총기 폭력 관련 시나리오를 여러 차례 서술한 것으로 드러났다.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브리티...

    2. 2

      트럼프, 새로운 관세 '전세계 10%' 행정명령…"24일 발효"

      미국 백악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 직후 공표한 10%의 '임시 관세'가 미 동부시간 24일 0시1분부터 발효된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다만 산업에...

    3. 3

      테슬라 오토파일럿 사망 사고 1심서 3500억원 배상 확정

      테슬라의 주행 보조 시스템 ‘오토파일럿’ 관련 사망 사고와 관련해 테슬라가 배상해야 할 금액으로 2억4300만달러(약 3500억원)가 1심 법원에서 확정됐다.미국 플로리다주 남부 연방지방법원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