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음성 매뉴얼·점자 스티커로 제품 접근성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 음성 매뉴얼·점자 스티커로 제품 접근성 강화
    LG전자는 자사 가전제품에 음성 매뉴얼, 점자 스티커를 도입해 고객 접근성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를 이용하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음성 매뉴얼을 도입했다.

    이 매뉴얼은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만지면서 도어를 여는 방향, 조작부나 버튼 위치 등을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음성으로 설명한다.

    또한 전원 버튼이나 세탁·건조 선택 버튼을 누르는 경우 등 제품의 작동 상황별 소리도 함께 안내한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과 LG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매뉴얼 제작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전제품 접근성 향상을 위해 협력해왔다.

    LG전자는 시각장애인이 제품 조작부를 읽을 수 있도록 점자로 만든 스티커도 제공하기로 했다.

    트롬 워시타워의 조작부 전면 패널에 점자 스티커를 붙이면 전원, 세탁·건조 코스, 옵션 등 버튼 위치를 사용자가 점자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은 신청하는 고객들에게 이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한다.

    LG전자와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은 트롬 워시타워를 시작으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등 LG전자 가전제품 전반으로 음성 매뉴얼과 점자 스티커 등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LG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개발 단계부터 제품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단독] '실용주의' 통했다…조기폐쇄 앞둔 석탄발전에 규제 유연화

      2040년 조기 폐쇄를 앞둔 석탄화력발전소에 적용되던 ‘저탄장(석탄 저장고) 옥내화 의무’ 규제가 완화된다. 수천억 원을 투입해 지은 시설이 발전소 폐쇄 후 ‘고철 덩어리’...

    2. 2

      "집 없는 사람에게 팔아라"... 다주택 양도세 중과 부활 속 ‘무주택 매수’엔 예외

      오는 5월 9일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조치가 예정대로 종료된다. 단 이날까지 매매 계약만 체결하면 지역에 따라 4~6개월 안에 양도하더라도 중과세를 면제해주기로 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의 경우 무주택자...

    3. 3

      '하루 1대 꼴'…김기양 현대차 이사 5년 연속 판매 1위

      김기양 현대자동차 대전지점 영업이사(사진)가 작년 382대를 판매해 5년 연속 현대차 승용 최다 판매 직원으로 선정됐다. 상용차는 최근민 울산트럭지점 영업부장이 201대로 1위에 올랐다.12일 현대차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