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동학대 방조 혐의' 어린이집 원장 구속영장 기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법원 "증거 이미 수집완료…인멸 우려 없어 기각"
    아동학대 방조 혐의 인천 어린이집 전 원장 영장심사/사진=연합뉴스
    아동학대 방조 혐의 인천 어린이집 전 원장 영장심사/사진=연합뉴스
    인천 소재 한 국공립 어린이집 전 원장의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정우영 인천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4일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의 아동학대 방조 등 혐의를 받는 인천의 한 국공립 어린이집 전 원장 A씨의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A씨는 지난해 11~12월 인천시 서구 한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원장으로 근무할 당시 보육교사들을 제대로 관리·감독하지 않아 교사들의 원생 상습 학대를 방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이 어린이집 2개월 치 CCTV에서 확인한 보육교사 6명의 학대 의심 행위는 200여 차례에 달했다.

    피해 아동의 부모들은 보육교사가 원생의 머리채를 잡고 끌거나 걸레로 얼굴을 때리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또 어린이집 CCTV에는 보육교사들이 원생을 사물함 안으로 밀어 넣은 뒤 문을 닫거나 원생에게 분무기로 물을 뿌리는 장면도 나왔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국민적인 공분을 샀다.

    한편, 이날 A씨는 영장실질심사가 열리는 인천지법에 들어서면서 "보육교사들이 상습적으로 학대한 사실을 알고 있었나"는 취재진의 질문을 받았으나 아무런 답을 하지 않았다. "아이들에게 미안하지 않냐"는 질문에도 답이 없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개월간 학대 200여건…인천 어린이집 교사 6명 검찰 송치

      원생을 지속적으로 학대한 인천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6명과 원장이 검찰에 넘겨졌다.인천 서부경찰서는 아동학대범죄의 처벌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의 아동학대) 혐의로 구속된 교사 A씨(30대...

    2. 2

      '원생 상습학대' 인천 어린이집, 정부평가는 A등급 받아

      장애아동을 포함한 원생 10명을 상습적으로 학대한 혐의를 받는 인천 소재 국공립 어린이집 보육교사 2명이 경찰에 구속된 가운데 해당 어린이집이 정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16일 강선우 더불어민주...

    3. 3

      '장애아동 포함 원생 상습학대' 인천 어린이집 교사들 구속

      장애아동을 포함한 원생 10명을 상습적으로 학대한 혐의를 받는 인천 소재 국공립 어린이집 보육교사 2명이 경찰에 구속됐다.인천 서부경찰서는 15일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30대 여성 A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