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범계, 오늘 광주 방문…고검·지검 평검사들과 간담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범계, 오늘 광주 방문…고검·지검 평검사들과 간담회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5일 광주고검·지검을 찾아 평검사들과 만난다.

    박 장관은 이날 정오께 광주고검·지검을 방문해 구내 식당에서 간부들과 오찬을 한 뒤 평검사들과 간담회를 열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박 장관이 평검사들의 이야기를 듣고 답하는 자리인 만큼 여권에서 추진하는 검찰의 수사·기소 분리,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신설, 전날 있었던 윤석열 검찰총장의 사퇴 등에 관한 이야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박 장관은 간담회 후 목포로 이동해 오후 4시 10분부터 목포 스마일센터 개소식에 참석한다.

    스마일센터는 강력 범죄 피해자의 심리적 상처를 전문적으로 치유하기 위해 설립된 범죄 피해자 트라우마 통합지원기관이다.

    앞서 박 장관은 지난달 10일 인천지검을 찾아 간부·평검사·직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일선 검찰청 방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4일에는 대전고검을 찾아 간부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다만 월성 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대전지검은 수사 외압으로 비칠 우려가 있어 찾지 않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굴 없는 천사'의 스무번째 인사…2년 전부터 수시로 기부

      전북 전주시에서 익명의 남성이 저소득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도와달라며 20차례에 걸쳐 수십만원씩 기부해온 사실이 전해졌다.9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10시께 우아2동주민센터를 찾아온 한 중년 남성이 봉투를 ...

    2. 2

      "이게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변사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3. 3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