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 19∼20일 광주서 첫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 19∼20일 광주서 첫 개최
    광주 동구는 이달 19∼20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을 연다.

    세계 행복의 날(3월 20일)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다.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와 국회 국민총행복정책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동·서·광산구 등이 공동 주관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유튜브 생중계 등 비대면 행사 위주로 진행한다.

    국내 첫 행복 축제를 표방해 '모두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시민 참여를 유도한다.

    행복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마련해 자유로운 제안을 받는다.

    국가, 지역, 공동체, 시민 행복을 위한 방안을 웅변, 동영상, 음악, 사진, 춤, 글,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안하면 된다.

    공모 기한은 12일이며 19일 본선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순위를 정한다.

    대상 200만원,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등 총 7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5일 "2년째 지속하는 코로나19 상황은 행복이 무엇인지를 질문하는 계기가 됐다"며 "처음 개최되는 축제에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그래미서 "아파트" 떼창…로제·브루노 마스, 오프닝 달궜다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브루노 마스와 함께 '제68회 그래미 어워즈'의 포문을 열었다.로제와 브루노 마스는 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제68회 그래미 어워즈&#...

    2. 2

      헤지스, 중국 상하이에 해외 첫 플래그십 '스페이스H 상하이' 개점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헤지스는 중국 상하이 신톈디(新天地)에 해외 플래그십 전략의 첫 거점인 '스페이스H 상하이'를 개점했다고 2일 밝혔다. 신톈디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3. 3

      뮤지컬 ‘서편제’ 캐스팅 공개…이자람 차지연 김준수 출연한다

      오는 4월 개막하는 뮤지컬 '서편제'의 출연진이 공개됐다. 2010년 초연부터 참여한 배우 이자람과 차지연을 비롯해 '국악계 아이돌'로 불리는 소리꾼 김준수 등이 이름을 올렸다.공연 제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