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쉴 곳이 될 수 있는 음악” MC몽, 정규 9집 `FLOWER 9` 메이킹 필름 공개


가수 MC몽이 정규 9집과 신곡에 대한 애정과 비화를 직접 소개했다.

MC몽은 5일 소속사 밀리언마켓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근 발매한 아홉 번째 정규앨범 `FLOWER 9 (플라워 9)`의 메이킹 필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MC몽은 "1년 5개월 만에 9집으로 다시 한번 인사드린다. 앨범이 나올 때마다 설렘 반 걱정 반이다. 많은 분들에게 들려드려야 해서 부담이 안 생길 수가 없지만 설렘이 더 크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난해 코로나19가 생겨나면서 사랑을 느끼고 일을 하는 모든 소통 방식이 바뀐 상황 속 `FLOWER 9`을 통해 새로운 생명과 탄생을 말하는 `꽃`을 표현해보고 싶었다. 요즘 같은 시기에 사랑하는 방식, 화를 다스리는 방법, 사람들의 이야기를 연결된 소설책처럼 써보고 싶었다. 들어보고 얘기해달라"고 `FLOWER 9`의 의미를 직접 풀어내기도 했다.

특히 발매 직후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을 휩쓴 타이틀곡 `좋은 이별이 있을 리가 없잖아 (Feat. 조현아 Of 어반자카파)`에 대해 MC몽은 "이별하면서 구차하게 좋은 사람으로 남고 싶어하는 건 너무 이기적인 이별 방식 같다는 마음이었다. 제 결핍이 만들어낸 아이디어에 의외로 공감해주는 분들이 많아서 깜짝 놀랐다. 조현아 씨는 워낙 함께 작업하고 싶었던 분인데 선뜻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 다른 더블 타이틀곡 `눈이 멀었다`를 소개하면서는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오히려 상대를 불편하게 만드는 한 사람의 욕심을 과장되게 표현했다. 신나는 템포에 모두가 따라부를 수 있는 훅이라 재밌으면서도 누군가는 공감할 수 있는 노래다. 기존에 제가 보여드린 음악 형태가 아니었기 때문에 요즘 트렌드를 쫓아가 보고 싶었다. 저도 이런 걸 만들 수 있다고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래퍼 김농밀(오담률)과 올웨이즈 �보이 양진범(나몰라 패밀리)이 깜짝 등장한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떠올리며 "삭발을 하려고 했는데 허접한 분장을 했다. 유머러스하게 표현해주신 감독님께 감사하다. 끼 많은 김농밀, 글로벌로 핫한 �보이 씨 덕분에 더 풍성한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는 코멘터리를 덧붙였다.

1번 트랙 `물망초 (Feat. 신용재)` 역시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MC몽은 "나이가 들어서 나를 잊고 사는 사람들, 내가 놓쳤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 타임캡슐을 심는 것처럼 앞으로 30~40년 뒤 내 모습을 생각하고 쓴 글로 시작된다. `물망초`가 `나를 잊지 말아달라`는 꽃말보다 아름답게 생긴 꽃"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무엇보다 신용재에 대해 "늘 최고의 보컬이라고 생각했다. 이 노래는 신용재 씨만 생각하면서 썼고, 선뜻 함께해줘서 고마웠다. 신용재 이상으로 표현해주는 가수는 없을 거라는 말을 감히 해보고 싶다. 제 노래를 들으면서도 울컥하더라. 천재들과 작업하는 재미로 살고 있다"며 극찬했다.

마지막으로 MC몽은 "9집까지 한결같이 달려오는 동안 제 자신은 몰라도 제 음악은 너무 큰 사랑을 받았다. 감사하다는 말 이상의 말을 찾기 힘들다. 여러분이 만들어낸 기적 덕분에 힘내서 더 좋은 음악을 만들고 열심히 살려고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쉴 곳이자 위로, 공감, 힘이 될 수 있는, 잠시 넘어졌을 때 손을 건네 일으킬 수 있는 음악을 더 많이 만들어서 여러분에게 조금씩이라도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인사했다.

메이킹 필름 영상은 조현아, 신용재의 인터뷰도 담고 있다. 먼저 조현아는 "이별하는 입장에서 덤덤하게 부르면서 감정을 전달하려고 노력했다. 예전부터 같이 작업하고 싶었던 MC몽 선배님과 함께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 이별하신 분들이 `좋은 이별이 있을 리가 없잖아`로 많은 위로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재는 "`물망초`는 그리움과 아련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 MC몽 형이 처음 노래를 시작하실 때부터 빠져들었고, 곡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최대한 노래에 집중해 가사를 전달하고자 했다. 제 또래 친구들은 다 MC몽 형의 노래를 듣고 자랐는데, 이번에 함께 작업하면서 그 기억이 떠올랐고, 제가 그 기억에 일조할 수 있어 좋았다. `FLOWER 9`에 정말 좋은 곡들이 많으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MC몽은 지난 2일 `FLOWER 9`을 발매하고 앨범 전 수록곡을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려놓으며 `믿고 듣는` 저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