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시 자치경찰 위원추천위 출범 첫 회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 자치경찰 위원추천위 출범 첫 회의
    부산시는 8일 오후 4시 시청 회의실에서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추천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첫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원추천위원회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추천권자인 구·군 의장협의회, 구청장·군수협의회, 경찰청장, 부산지방법원장으로부터 추천받은 4명과 당연직인 부산시 기획조정실장이 포함된 협의체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2인을 추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회의는 관련 규정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되며 2차 회의에 추천위원별 대상 후보자들을 제출한다.

    이어 심사 대상자 자격요건과 적합성 심사 등을 거쳐 4∼5월 3차 회의에서 최종 2명을 선정해 자치경찰위원으로 추천할 계획이다.

    시는 1월 자치경찰준비단 태스크포스를 신설하고 부산경찰청에 마련된 자치경찰 실무추진단과 자치경찰 사무범위와 사무기구 구성 등 중요 준비사항을 논의하고 있다.

    현재 자치경찰제 시행을 위한 '부산광역시 자치경찰사무와 자치경찰위원회 조직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를 입법예고 중이며 '부산광역시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을 위한 관계부서 협의도 진행하고 있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시범 운영기간 문제점 등을 발굴, 보완해 7월 1일 자치경찰위원회를 정식 출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방송에도 나온 유명 마술사, 가족과 싸우고 집에 방화 시도

      가족과 싸우다 집에 불을 지르려 한 20대 남성이 현주건조물방화예비 혐의로 입건됐다.14일 서울 은평경찰서는 이같이 밝히며 조만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A씨는 지난 5일 새벽 2시께 은평구 불광동 집에서 ...

    2. 2

      '박수홍 돈 수십억 횡령' 친형 부부, 26일 대법원 판결

      방송인 박수홍 친형 부부의 횡령 및 배임죄에 대한 대법원의 판결이 이달에 나온다.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제1부(바)는 오는 26일 박수홍 친형 박모 씨와 형수 이모 씨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

    3. 3

      안개에 발 묶였던 인천·백령 여객선, 운항 재개

      짙은 해무로 인해 인천항에서 백령도로 향하는 여객선 운행에 차질이 빚어졌지만 운항이 오후 들어 재개됐다.14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천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과 9시에 각각 출항 예정이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