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올해부터 학교밖 청소년에 자립수당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올해부터 '학교 밖 청소년'에게 자립지원 수당을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과천시와 연천군을 제외한 경기도 29개 시·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이용 청소년 1천500여 명이다.

    이들 중 자립훈련 교육과정 참여자에게 20∼25만원씩의 자립훈련수당을, 자격증 취득자에게 20만원씩의 자격취득수당을 각각 문화상품권 또는 지역화폐로 지원한다.

    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시군 센터에 등록해 자립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자립훈련수당의 경우 자격증, 취업 준비 등 교육과정에 80% 이상 출석해야 한다.

    경기도, 올해부터 학교밖 청소년에 자립수당 지원
    수당 지원은 연간 1인 1회로 제한한다.

    다만 사업 성과에 따라 하반기에 사업비가 추가 확보되면 2개 이상 다른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 중복 지원도 검토할 방침이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정규교육 과정에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기관이다.

    도내에는 경기도 센터 1곳과 연천군을 제외한 시·군 센터 30곳 등 총 31곳이 운영 중이다.

    학교 밖 청소년은 학교 입학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 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제적·퇴학 처분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 고등학교 또는 이와 동일한 과정을 교육하는 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을 말한다.

    도는 도내에 약 14만명의 청소년이 여기에 해당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보증금도 못 돌려주면서, 파산해 버리면 어떡하나요 [김용우의 각개전투]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얼굴 없는 천사'의 스무번째 인사…2년 전부터 수시로 기부

      전북 전주시에서 익명의 남성이 저소득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도와달라며 20차례에 걸쳐 수십만원씩 기부해온 사실이 전해졌다.9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10시께 우아2동주민센터를 찾아온 한 중년 남성이 봉투를 ...

    3. 3

      "이게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변사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