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라이프사이언스, 당뇨환자 영양식 TV홈쇼핑서 인기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환자용 식품 국내 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의 당뇨 환자용 균형 영양식 ‘뉴케어 당플랜 프로’가 지난 7일 GS홈쇼핑 방송에서 준비된 물량이 모두 팔렸다고 7일 밝혔다.

뉴케어 당플랜 프로는 체중 및 식이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당뇨 환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선민 원장과 공동 개발한 ‘MPB식단’을 적용했다. MPB식단이란 당뇨환자를 위한 독자적인 영양설계 레시피를 뜻한다. 단일불포화지방산(Mono-unsaturated fatty acid, MUFA)과 천천히 소화 흡수되는 천연당인 팔라티노스(Palatinose), 여주와 돼지감자의 식물성 추출물(Botanical Extract)의 초성 이니셜을 반영한 영양 레시피다.

이 제품은 MPB식단에 따라 총 지방산량 중 60%가 단일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됐으며 여주와 돼지감자의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했다. 또 식이섬유와 알룰로스를 제외한 순 탄수화물량의 50%를 팔라티노스로 채웠다. 팔라티노스는 설탕의 5분의 1 수준으로 천천히 흡수되는 탄수화물이다.

당뇨 환자들의 식이 권장 사항을 고려해 한 팩 당 1일 권장량의 20%를 충족하는 식이섬유소(5g)와 1일 권장량의 9%에 불과한 낮은 나트륨(173mg)을 넣었다. 유청과 대두, 카제인에서 추출한 동·식물성 혼합 단백질 12g이 들어있고,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또 당뇨 환자에게 권장되는 비타민C, 비타민E, 크롬을 포함해 26가지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간편하게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당플랜 제품 보다 커진 230mL 용량으로 포만감은 높이고, 열량 부담을 낮췄다. 또 탄수화물의 양은 낮추고 단백질 함량은 높이는 등 영양 설계를 개선했다.

TV홈쇼핑에서 이 제품은 72팩이 15만9000원, 144팩은 28만9000원에 판매됐다. 144팩은 앱 할인 및 국민카드 5% 추가 할인 적용을 통해 25만55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측은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MPB식단이 적용된 뉴케어 당플랜 프로가 식이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당뇨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