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성백제박물관, 초등학교·돌봄기관에 원격수업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성백제박물관, 초등학교·돌봄기관에 원격수업 지원
    한성백제박물관(관장 김기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박물관 단체관람이 어려워진 초등학교 학급과 돌봄기관을 위해 비대면 원격수업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박물관은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한 실시간 연결로 원격수업을 지원키로 했다.

    학교 교실에서도 360도 가상현실(VR) 영상을 통해 전시실을 관람할 수 있다.

    팝업북·입체카드·공예 등을 통해 백제인의 생활상을 살펴보는 체험학습도 가능하다.

    '온조역사체험교실'(3월 24일∼6월 9일, 매주 화·수, 초등 5∼6학년), '학교 밖 박물관 교실'(4월 1일∼6월 4일, 매주 목·금, 초등 4∼6학년), '근초고왕 역사놀이교실 체험학습'(6월 16일∼7월 16일, 매주 수·목·금, 초등 4∼6학년) 등 3종의 체험학습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교나 돌봄기관의 담당교사나 기관 관계자는 한성백제박물관에 전화로 일정을 협의한 후 이메일로 참가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시청각 수업교재와 체험활동 교구는 원격수업 전에 도착하도록 미리 발송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02-2152-5837, 5846, 585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baekjemuseum.seoul.go.kr)을 참고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개에 발 묶였던 인천·백령 여객선, 운항 재개

      짙은 해무로 인해 인천항에서 백령도로 향하는 여객선 운행에 차질이 빚어졌지만 운항이 오후 들어 재개됐다.14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천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과 9시에 각각 출항 예정이던 '...

    2. 2

      "잔소리 듣느니 돈 벌래"…일당 14만원 알바에 MZ '우르르' [이슈+]

      "설날에 알바하는 게 더 좋아요. 이제 나이도 차서 용돈 받기도 민망하고, 그 시간에 일하는 게 훨씬 나아요."서울 양천구 목동에 거주하는 프리랜서 작가 김모씨(30)는 주말 아르바이트로 일하고 있는 연남동의 한 베...

    3. 3

      "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이상민, 징역 7년 불복…항소

      주요 언론사의 단전·단수를 지시하는 등 내란 행위에 가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징역 7년의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전 장관 측은 전날 서울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