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산나눔재단,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사례 7건 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산나눔재단,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사례 7건 발행
    아산나눔재단은 스타트업 교육용 사례집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에 포함될 사례 7건을 발행했다고 9일 밝혔다.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는 우리나라 스타트업의 고민과 성장과정 등을 담은 스타트업 케이스 스터디로, 이번 7건을 포함해 현재까지 53건의 사례가 발행됐다.

    이번에 발행된 사례는 초기 성장 기업의 고객 문의 처리 속도 개선을 위한 오퍼레이션-라이브커머스 플랫폼 A, 재활용 생태계를 재편하는 소셜벤처-수퍼빈 등이다.

    아산나눔재단의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을 통해 탄생한 스타트업인 센드버드, 앤스페이스,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의 사례도 포함됐다.

    아산나눔재단은 스타트업의 유치 과정과 글로벌 시장 도전 경험을 분석하고, 스타트업 대표를 심층 인터뷰해 의사결정 과정의 고민 등을 상세히 담았다고 말했다.

    사례는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공식 홈페이지(http://asan-aer.org)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스몰 럭셔리’ 미니 홀케이크 인기

      스타벅스는 1~2인용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넘어서까지 판매기한을 연장하며 4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2. 2

      "한일 협력 계속될 듯"…다카이치 외교 정책 전망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압승할 것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한·일 관계는 기존 협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된다.기미야 다다시 도쿄대 명예교수는...

    3. 3

      日 다카이치 '1강 체제'…아베도 못한 개헌에 한발짝 다가섰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총선에서 중의원(하원·465석) 과반인 233석을 뛰어넘는 의석을 확보하며 압승을 거뒀다. 다카이치 총리가 장기 집권 체제를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