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본부세관 수출지원 공익관세사 6명 위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본부세관 수출지원 공익관세사 6명 위촉
    대구본부세관은 9일 영세·중소기업 수출을 돕기 위해 공익관세사 6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공익관세사 제도는 2015년 자유무역협정(FTA) 활용 지원을 위해 시작했으며 통관절차 안내, 관세 환급, 품목분류 등 관세행정 전반을 무료 상담한다.

    올해 대구 2명, 구미 3명, 포항 1명 등 총 6명이 대구·경북 각 세관에 배치돼 활동한다.

    공익관세사 도움이 필요한 지역 수출기업은 세관을 찾거나 대구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 (☎ 053-230-5181∼6) 전화 문의, 이메일(daegusupport@korea.kr) 등을 이용하면 된다.

    세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 상담을 병행한다고 설명했다.

    대구본부세관 관계자는 "정보와 인력, 자금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수출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컨설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알바 3명 집단 퇴사'에 사장님 분통…"5000만원 물어내라" [사장님 고충백서]

      근무 여건에 불만을 품고 한꺼번에 퇴사한 아르바이트생들을 상대로 업주가 5000만원대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일이 벌어졌다. 법원은 알바생들의 공동 무단퇴사가 '채무불이행'에 해당한다고 보면서도, 업주가 ...

    2. 2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3. 3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