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수 길 '승희 디스' 탱크 고소 '명예훼손 혐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길, 탱크 고소 사실 뒤늦게 알려져
    탱크 승희 디스곡 발표로 논란
    길 , 탱크 / 사진 = 리쌍컴퍼니, 탱크 SNS
    길 , 탱크 / 사진 = 리쌍컴퍼니, 탱크 SNS
    그룹 리쌍 출신 가수 길(길성준) 측이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가수 겸 프로듀서 탱크(안진웅)를 고소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9일 길의 법률대리인 측은 지난달 24일 탱크를 상대로 명예훼손과 모욕 등 혐의로 수서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한 바 있다고 밝혔다.

    탱크는 지난달 17일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으로 길로 추정되는 인물이 매니저 폭행과 언어 폭력, 프로듀서 노동 착취 등을 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이에 대해 오라클은 "탱크의 주장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탱크는 해당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기 전부터 지속적으로 길을 괴롭혀 왔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탱크는 오마이걸 승희가 이중적인 모습으로 팬들을 기만했다는 내용을 담은 디스곡 'Suni'를 지난 8일 발표해 또다시 논란이 됐다.

    이에 오마이걸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승희는 현재 탱크로부터 악의적인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피해자"라며 "허위사실 유포와 협박죄, 인격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의 모든 법적 조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가능한 최선의 조치로 엄중히 대응할 예정"이라고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장지민 객원기자
    .

    ADVERTISEMENT

    1. 1

      "악마에게 시달려"…탱크 집착에 당한 승희, 동창까지 나섰다 [이슈+]

      그룹 오마이걸 승희 측이 가수 겸 프로듀서 탱크의 디스곡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한 가운데, 승희의 고등학교 동창이 탱크에 대해 폭로했다.승희와 한국예고 동창이라 밝힌 네티즌 A씨는 9일 자신의 SNS에 "현재 승희...

    2. 2

      오마이걸 승희 측, 탱크 디스곡에 "악의적 괴롭힘…선처 NO" [전문]

      그룹 오마이걸 승희가 프로듀서 겸 가수 탱크의 디스곡과 관련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8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승희와 작곡가 탱크는 한국예고 선후배이자 업계 선후배 사이다. 승희는 현재 탱크로...

    3. 3

      길 측 "탱크 주장 사실무근, 법적 조치 준비 중" [전문]

      리쌍 출신 가수 길(본명 길성준) 측이 노동 착취와 언어 폭력을 가했다는 프로듀서 탱크(본명 안진웅)의 주장에 반박했다.길 측은 19일 "탱크가 업로드한 유튜브 영상의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이에 대해 입장 발표와 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