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창룡 경찰청장, 전북 찾아 자치경찰제 정착 등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창룡 경찰청장, 전북 찾아 자치경찰제 정착 등 논의
    김창룡 경찰청장이 자치경찰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9일 전북도를 방문했다.

    김 청장은 전국시도지사협의회장은 맡은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만나 전북의 자치경찰제 추진상황과 자치경찰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 성매매 집결지에서 문화예술 마을로 변신한 전주시 서노송예술촌을 찾아 민·관·경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앞서 오전에는 전북경찰청에 들러 마약범죄수사대와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 사이버범죄수사대 직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김 청장은 "여성과 아동, 노인 등 사회적 약자가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민간기관과 협력해나아갸 한다"며 "또 수사권 조정으로 경찰이 온전한 수사의 주체로 바로 설 계기가 마련된 만큼, 수사의 공정성과 완결성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슈카월드, 李 대통령 '코스피 5000' 공약 조롱" 의혹에…"정치적 중립"

      구독자 365만명의 경제 유튜브 채널 '슈카월드'를 운영하는 유튜버 슈카가 코스피 5000선을 돌파하며 재조명된 과거 발언에 조롱성 반응이 나오는 것에 불편한 심경을 내비쳤다.슈카는 30일 자신의 유튜...

    2. 2

      강남 지하철역 화장실에 버려진 뱀…알고 보니 멸종위기종이었다

      서울 강남구 관내 지하철역 화장실에서 구조된 유기 뱀 가운데 한 마리가 국제적 멸종위기종으로 확인돼 국립생태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일반 분양이 제한된 종으로 확인되면서 지자체 보호 체계에서 국가 전문기관 관리 체계로...

    3. 3

      지하철역 안에서 파크골프 친다…성북구, 자치구 첫 스크린골프장

      서울 성북구가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처음으로 지하철 역사 안에 스크린파크골프장을 열었다. 지하철 유휴공간을 활용한 생활체육시설로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접근성이 뛰어나 중장년층과 어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