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산 요양병원서 AZ백신 100회분 '보관온도 이탈' 회수 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1일 보관 냉장고 가동 오류…"질병청서 사용여부 결정"

    경기도는 안산의 한 요양병원에서 보관하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이 냉장고 이상으로 보관온도를 초과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보건소가 해당 백신을 수거했다고 9일 밝혔다.
    안산 요양병원서 AZ백신 100회분 '보관온도 이탈' 회수 조치
    이 백신은 100명에게 접종할 수 있는 분량인 10 바이알(병)로, 요양병원 측이 지난 1일 오후 11시 백신을 보관하는 냉장고가 제대로 가동되지 않았다며 안산시 보건소에 신고했다.

    시 보건소는 다음 날 질병관리청에 보고하고 3일 해당 백신을 수거했다.

    AZ 백신은 영상 2∼8도에서 보관하되 개봉 시에는 30도 이내에서 6시간, 미개봉한 채 냉장 시에는 48개월간 보관할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보건소가 회수한 백신은 질병관리청 백신유통관리팀이 판단해 사용 여부를 결정한다"고 말했다.

    앞서 울산의 한 요양병원과 전북의 한 민간병원에서도 이달 초 AZ 백신을 보관하는 냉장고 이상으로 보건당국이 해당 백신을 회수하는 사례가 신고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제서 AZ백신 280회분 냉장고 '보관온도 초과'…폐기 위기

      "백신 개봉 안돼 문제 없지만 접종 미루고 질병청 답변 기다리는 중"전북 김제시보건소는 한 민간병원에 보관 중이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이 냉장고 고장으로 보관 온도 범위를 초과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8일 밝혔...

    2. 2

      유럽선 AZ백신 기피?…전문가 "논란 일단락, 65세이상에도 권고"

      유럽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기피하는 등 제품을 둘러싼 불안이 가시지 않았다는 주장이 나온 데 대해 국내의 한 전문가는 논란이 일단락 됐다고 반박했다.접종 관...

    3. 3

      대구 정신병원서 AZ 백신 접종 60대 사망

      대구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은 60대 여성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8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45분께 대구 달성군 화원읍 한 정신병원 2층 화장실에 환자 A(65)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