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與원내대표단과 간담회…현안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H 투기의혹 대응 방안 주목
    문대통령, 與원내대표단과 간담회…현안 논의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김태년 원내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한다.

    문 대통령이 현 민주당 원내지도부와 함께 자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간담회에서 지난해 5월 출범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입법을 비롯해 민생 입법 등에 주력한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이낙연 전 대표의 사퇴로 당대표 직무대행을 맡은 김 원내대표에게 원활한 당청 간 협력도 당부할 전망이다.

    간담회에서는 국정 최대 현안으로 떠오른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투기 의혹에 대한 대응 방안이 비중있게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판 뉴딜 관련 법안 등 여당이 3월 국회에서 처리하려는 주요 법안과 중대범죄수사청 신설 법안을 비롯한 검찰개혁 방향을 놓고도 의견 교환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당, '충남대전통합특별시' 명칭 확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 발전 특별위원회'는 29일 통합 지방자치단체의 정식 명칭을 '충남대전통합특별시'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약칭은 '대전특별시&#...

    2. 2

      "합당하면 조국이 공동대표" 황운하 발언에 경고한 조국

      황운하 조국혁신당 의원이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의 합당이 추진될 경우 조국 대표가 공동대표를 맡아야 한다고 29일 주장했다. 조국혁신당은 곧바로 논평을 내고 조국 대표가 황 의원을 경고 조치했다고 밝혔다. 정치권 ...

    3. 3

      [속보] 국방부, '계엄 당일 국회 침투' 김현태 前 707단장 파면

      [속보] 국방부, '계엄 당일 국회 침투' 김현태 前 707단장 파면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