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트 코로나 준비' 강원교육청 영상 제작 지원 스튜디오 열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스트 코로나 준비' 강원교육청 영상 제작 지원 스튜디오 열어
    강원교육청이 오는 12일 본관 1층에 '학끼오TV 스튜디오' 문을 열고 교육 홍보와 영상 제작을 지원한다.

    도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원격 연수와 영상 제작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촬영과 실시간 방송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자 지난달 전문 장비를 갖춘 스튜디오 공사를 마쳤다.

    도교육청 미디어팀은 지난해 실시간 방송 연수 76건, 학생·학부모·교직원을 위한 영상 자료 제작 85건 등 총 161건의 영상 제작, 생중계를 지원했다.

    특히 실시간으로 방송한 고3 학생·학부모 대상 대입특강과 초·중학교 온라인 예비소집 묻고 답하기 프로그램은 1천여 명이 동시 접속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기존에 대규모 집합 연수로 진행하던 교직원 연수와 학교장·교육 전문직 공동 연수를 비대면으로 지원해 효율을 높였다.

    도교육청은 스튜디오 운영을 통해 코로나19 이후에도 다양한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 제작과 비대면 프로그램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왕규 공보담당관은 11일 "코로나19 이후 기존의 교육 환경에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학끼오TV 스튜디오 구축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실시간 연수와 영상 제작을 앞장서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2. 2

      '공천 헌금' 강선우·김경…검찰,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공천 헌금’ 의혹을 받는 강선우 무소속 의원과 김경 전 서울시의원에 대해 9일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서울중앙지방검찰청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김형원)는 이날 정치자금법 위반, 배임수...

    3. 3

      관리비만 내다 월세 70만원…'성지' 등극에도 줄줄이 '백기' [현장+]

      "지금 저 임대 원래 비어있던 곳 아니에요. 있던 사람이 나간 거예요."지난 6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동 국제전자센터 8층. 8층에서 10년째 PC 수리 상점을 운영하고 있는 50대 A씨는 매장 맞은편 '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