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천사의 재능 메달 디자인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대전 유성구 소재)은 26일까지 특별전시실에서 서번트 증후군 아티스트의 ‘천사의 재능 메달 디자인전’을 연다.

    서번트 증후군은 자폐증이나 지적장애를 가진 사람이 기억, 음악, 미술 등 특정 분야에서 천재적인 재능을 발휘하는 현상을 말한다.

    스티븐 윌셔, 핑리안과 같이 세계적 명성을 얻은 아티스트들도 있다.

    전시회는 조폐공사가 발달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해 추진한 ‘천사의 재능 별자리 메달’ 사업의 모티브가 된 원작과 메달을 함께 공개한다.

    ‘천사의 재능 별자리 메달’은 서번트 증후군 아티스트가 12개의 별자리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한 작품을 제품화한 것이다.

    앞면에는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등 12개의 별자리를, 뒷면에는 ‘우리는 언제나 당신을 비춥니다’라는 뜻의 ‘We always shine on You’ 글자를 새겼다.

    ‘천사의 재능 별자리 메달’은 조폐공사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중으로, 판매금액의 5%는 서번트 증후군 아티스트의 일자리 창출과 교육 프로그램에 지원될 예정이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폐공사, 비상경영체제 선언

      한국조폐공사는 8일 대전 본사에서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비상경영 체제를 선언했다. 조폐공사가 이처럼 비상경영으로 돌아선 것은 지난해 영업적자가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사진 가운데)이 경영전략...

    2. 2

      조폐공사, 행안부와 ‘모바일 운전면허증 구축’ 업무위탁 협약

      한국조폐공사는 2일 행정안전부와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구축’ 업무 위탁 협약을 했다.협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서면) 방식으로 했다.정부는 올해...

    3. 3

      부경대 신입생 랜선 OT 개최 눈길

      장영수 부경대 총장이 26일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가한 신입생 등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부경대 제공.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26일 오후 대학극장에서 신입생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신입생 오리엔테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