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에 희망을 드립니다" 명사 재기특강 신청하세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오는 22일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교육 `희망을 드립니다!` 명사 재기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진공은 폐업 또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재기`를 테마로 한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 콘텐츠는 향후 소상공인 온라인교육 플랫폼에도 공유될 방침이다.

이번 명사 특강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폐업과 재창업, 취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총 다섯 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소통 전문가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김창옥 교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팟캐스트 진행자인 채사장 작가, 방송인 겸 개그맨 서경석, 브랜드 컨설턴트 박요철 대표, 방송인이자 사업가인 홍석천이 강연자로 나선다.

특강은 사전 수강신청으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소진공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자격요건에 부합한 신청인에게는 줌라이브 참여가 가능한 URL과 접속 비밀번호를 안내할 계획이다.

교육생 자격요건은 취업의사가 있는 기폐업 또는 폐업예정 소상공인 중 사업운영 기간이 60일 이상으로, 기폐업자인 경우 폐업일이 2016년 1월 1일 이전인 경우 신청할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소진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명사와 함께하는 희망특강은 코로나19로 폐업과 재창업, 재취업 등으로 지친 소상공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재기를 위해 노력하는 소상공인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