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리 상승과 인플레이션 우려로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높아짐에 따라 투자자들의 시선은 주도주 찾기에 분주하다. 일반적으로 금리상승 국면에는 경기민감주 등 가치주가 부활하는 경향이 있지만 기존 성장주들이 여전히 증시를 주도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2017년 물가 상승 국면에서도 경기만감주와 금융주가 증시 상승에 일조하긴 했으나 당시 주도주는 IT였다는 점도 향후 주도주 가능성을 낮게 점치는 요인이다. 따라서 기존 주도주인 반도체, 자동차, 2차전지, 인터넷 등의 업종에 관심을 지속하는 것이 보다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경기민감주와 가치주, 투자자들의 선택은?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하이스탁론, 월 0.2%대 최저금리(선취 수수료 0%)로 주식자금 고민 해결

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선취 수수료 없이 월 0.2%대 금리에 이용할 수 있는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 현 시각 관심종목 Top 10 : 동방, 비에이치아이, 아이진, 상신이디피, 키네마스터, 세우글로벌, 넥슨지티, 디피씨, JYP 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