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억8천여만원 피해낸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추가 피해도 예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억8천여만원 피해낸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추가 피해도 예방
    광주 경찰이 1억8천여만원 상당의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액을 범죄조직 상선에 전달한 수거책을 검거하고, 추가 피해도 예방했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수거책 A(24)씨를 구속해 검찰로 송치했다고 1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4일 광주 광산구에서 피해자가 보이스피싱 전화에 속아 인출한 현금을 가로채는 등 14명의 피해자에게서 1억8천175만원을 받아 상선 조직원에게 전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저금리 대환 대출을 해주겠다는 전화에 속아 1차례 피해를 본 피해자의 신고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수사 도중 추가로 피해자에게 보이스피싱 전화가 걸려오자 잠복 끝에 A씨를 검거했다.

    A씨가 소지품 중 또 다른 가짜 납입증명서를 확인한 경찰은, 또 다른 피해자를 찾아내 추가 피해를 예방하기도 했다.

    광주북부경찰서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범죄가 갈수록 정교해져 휴대전화에 악성 앱을 설치해 개인정보를 빼내고, 이자를 줄여보려는 서민들의 마음을 교묘하게 이용하고 있다"며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해 강력하게 단속하고, 검거 시에는 추가 피해자의 예방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시속 100㎞로 신호위반·역주행…광란의 음주운전 도주극 벌인 30대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가 경찰의 추격에 한밤중 도심을 질주하며 위험천만한 도주극을 벌인 30대가 경찰에 불잡혔다.경기 수원영통경찰서는 특수공무집행방해 및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난폭운전&midd...

    2. 2

      金 총리, 색동원 성적학대사건 '범부처 TF' 구성 긴급지시

      김민석 국무총리가 인천 강화도의 중증장애인 시설 '색동원'에서 제기된 장애 여성들 성폭력 의혹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했다.김 총리는 30일 사건과 관련한 상황을 보고 받고 "국무총리실...

    3. 3

      김건희특검, '주가조작 등 무죄' 판결에 항소…"심각한 위법" [종합]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1심 판결에 대해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항소했다. 재판부가 실형을 선고했지만, 혐의 대부분을 무죄로 판단한 이유에서다.특검팀은 30일 입장문을 통해 "무죄 부분에 대한 1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