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벤처기업協·캐스트프로, 전기차 충전기 사업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벤처기업협회는 무선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인 캐스트프로와 전기차 충전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국내외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에 캐스트프로 등 국산 제품을 보급하고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등도 공동 추진한다.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국장은 “혁신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직접 지원에 나서고 있다”며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벤처기업 스케일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호 캐스트프로 대표는 “전기를 단순 공급하는 것에 지나지 않던 전기차 충전기 시장에 정보통신 기술로 무장한 스마트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캐스트프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무선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이다. 콘센트형 충전기나 220V 콘센트에 연결해 이용 가능한 전기차 충전기 헬로 차저(‘Hello Charger)’를 지난달 출시했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벽산, 화재 잡고 시공기간 줄이는 불연 외단열 시스템 개발

      건축자재업체 벽산이 화재를 막을 수 있는 불연 외단열 시스템 ‘벽산 에너프리 불연토탈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몇 년 동안 의정부, 제천 등에서 대형 화재로 대...

    2. 2

      "소상공인에 희망을 드립니다" 명사 재기특강 신청하세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오는 22일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교육 `희망을 드립니다!` 명사 재기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소진공은 폐업 또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

    3. 3

      소진공, '공유주방 인큐베이팅 사업'으로 소상공인 재기 돕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의 재기를 지원하는 희망리턴패키지 중 하나인 `공유주방 인큐베이팅 사업`을 추진할 주관기관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희망리턴패키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