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단 "사우디 왕세자가 3조4천억원 투자 약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투자금 중 일부는 식량·의약품으로 지원
    수단 "사우디 왕세자가 3조4천억원 투자 약속"
    아프리카 수단이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30억 달러(약 3조4천억 원) 규모 투자를 약속받았다고 로이터통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칼리드 오마르 유세프 수단 내각 담당 장관은 로이터에 "사우디가 공동 기금 형태로 3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약정은 최근 압달라 함독 수단 총리와 사우디의 실권자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만나 수단의 경제 위기 극복 방안을 논의한 자리에서 나왔다고 유세프 장관은 설명했다.

    투자금 중 일부는 수단이 현재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식량과 의약품 형태로 전달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수단은 오마르 알-바시르 전 대통령 재임 시절 사우디로부터 3억 달러(약 3천400억 원)를 지원받은 바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하나만 고르라면 金보다 비트코인"…'부자 아빠'의 선택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이번엔 "단 하나의 자산만 선택해야 한다면 비트코인을 선택할 것"이라고 밝혀 화제다. 9일 기요사키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

    2. 2

      흠집 하나 없이 순식간에 증발…도난당한 車 발견된 곳이

      프랑스에서 4분에 1대꼴로 도난당한 자동차 상당수가 이웃 국가 중고차 시장에 흘러 들어가고 있다.9일(현지시간) 일간 르피가로는 내무부 통계를 인용해 지난해에만 프랑스에서 무려 12만5200건의 차량 도난 사건이 발...

    3. 3

      호주, 중국산 철강 제품에 10% 추가 관세

      호주가 덤핑 혐의로 중국산 철강 제품 일부에 10%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8일(현지시간) 호주 정부는 반덤핑위원회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중국산 철강 천장 프레임에 10% 관세를 적용한다고 말했다. 반덤핑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