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승코퍼레이션 인적분할 완료…"산업용 고무 등 미래사업 발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상장 신설법인 화승알앤에이 친환경 자동차 부품 사업 분야 강화
    화승코퍼레이션 인적분할 완료…"산업용 고무 등 미래사업 발굴"
    화승그룹 자동차 부품 계열사 화승코퍼레이션은 인적분할 절차를 마무리하고 15일 변경 상장 후 거래를 재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자동차 부품 사업을 맡을 분할 신설법인 화승알앤에이도 같은 날 재상장된다.

    분할 전 회사 화승알앤에이는 지난해 인적분할을 결정하고 한국거래소 예비심사를 통과한 후 임시 주주총회에서 해당 안건을 특별 결의했다.

    두 법인은 이달 초 분할 등기를 마무리한 후 변경상장과 재상장을 앞두고 있었다.

    화승코퍼레이션은 앞으로 비자동차 부문에서 산업용 고무 제품 등을 활용한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신설된 화승알앤에이는 자동차 부품 사업에 집중하고 특히 친환경 자동차 부품 사업 분야 연구개발을 강화해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 패러다임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인적분할 후 투자와 운영을 구분하고 사업 효율을 높여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화승코퍼레이션을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신규 사업을 발굴해 지속 성장을 추구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기업과 주주의 가치를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PC삼립 시화 공장 화재 8시간 만에 '완진'…3명 경상[종합]

      3일 오후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8시간 만에 완전히 진화됐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9분께 시흥시 정왕동 SPC삼립 시화공장 4층 구조의 R동(생산동) 3층 식빵...

    2. 2

      11시간 걸린 강선우 2차 조사…경찰, 구속영장 신청 '초읽기'

      3일 강선우 무소속 의원(사진)이 1억원의 공천헌금을 수수한 혐의와 관련해 2차 경찰 조사를 마쳤다. 혐의 입증에 필요한 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경찰이 조만간 신병 확보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서울경...

    3. 3

      '불륜 사산아' 냉동실 유기한 귀화 여성…도주 1년 만에 나타났다

      남편에게 불륜 사실이 들통날까 두려운 마음에 사산아를 냉동실에 유기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베트남 출신 귀화 여성이 도주 약 1년 만에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4단독(강현호 판사)은 3일 시체유기 혐의로 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