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안군 신재생에너지조합 개소…내달부터 연 최대 160만원 지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안군 신재생에너지조합 개소…내달부터 연 최대 160만원 지급
    전남 신안군은 15일 안좌면사무소에서 '안좌면 신재생에너지 주민·군 협동조합사무실 개소식'을 열었다.

    주민 협동조합은 4월 중에 안좌도 2천945명과 자라도 276명에 대해 1인당 연간 최대 160만∼40만원을 신안 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김정대 안좌도 협동조합 조합장은 "지역 자원인 햇빛, 바람 등 활용 주민평생 연금 정책을 추진해준 박우량 신안군수 등에게 고마움을 표시한다"면서 "협동조합으로 군민 소득 증대·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안군은 앞으로 지도, 사옥도, 임자도, 증도, 비금도, 신의도 등 지속적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으로 사업자의 이익 독식이 아니라 군민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해상풍력 8.2GW 추진으로 군민 전체가 1인당 연간 600만원의 이익이 공유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협동조합은 해당 섬 주민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조례제정 이후 전입한 자는 만 30세 이하는 즉시, 만 40세 이하 전입 후 1년, 만 50세 이하 전입 후 2년, 만 50세 초과는 전입 후 3년이 지나면 가입할 수 있다.

    신안군은 전국 최초 '신안군 신재생 개발이익 공유 등에 관한 조례(제정 2018년 10월)'를 제정했다.

    태양광발전사업은 자라도 24MW, 안좌도 96MW로 지난해 12월 첫 상업운전을 시작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무고함 밝혀지도록 충실히 답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2일 당 윤리심판원에 출석하면서 "의혹에 대해 무고함이 밝혀질 수 있도록 충실히 답변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2시22분께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리는 윤리심판원에...

    2. 2

      [속보] 감사원장, 신임 감사위원에 최승필 한국외대 교수 임명 제청

      김호철 감사원장이 12일 신임 감사위원으로 최승필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임명 제청했다.최승필 감사위원 제청자는 1968년 광주에서 태어나 광주제일고등학교와 한국외대 법학과를 나와 독일 뷔르츠부르크대학...

    3. 3

      李·다카이치, 내일 정상회담…'독도 문제'도 거론될까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와 일본 나라시(市)에서 두 번째 정상회담을 한다. 셔틀 외교 차원의 1박 2일 일정이지만, 이번 회담이 열리는 시점과 의제를 고려할 때 외교적 무게감이 작지 않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