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학교안전 강화…보안관 배치·고화소CCTV 교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학교안전 강화…보안관 배치·고화소CCTV 교체
    서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에 등교와 수업이 안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안전 지원사업' 3종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개학과 함께 학교 안팎의 안전을 담당하는 '학교보안관' 1천263명을 모든 국공립 초등학교와 특수학교에 배치했다.

    학교당 보안관 2명 배치를 원칙으로 하되 안전에 취약하거나 대규모 학교인 경우 1명을 추가 배치하는 등 탄력 운영한다.

    또 초·중·고·특수학교에 설치된 저화소 폐쇄회로TV(CCTV)를 내년까지 모두 고화소 CCTV로 교체하기로 했다.

    현재 시내 학교에 설치된 전체 CCTV(총 4만2천385대) 중 저화소는 4천90대(9.6%)로, 올해와 내년 각각 2천45대씩 교체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 주변에 통학 환경이 열악한 공립학교 57곳에는 스쿨버스 운영을 지원한다.

    학교 주변에서 대규모 공사가 진행 중이거나 교통이 혼잡한 곳, 인적이 드문 곳 등 통학 시 위험에 노출될 우려가 있는 취약 지역들을 선정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소독과 환기, 탑승 전 발열·이상증상 확인 등이 이뤄진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0년 살았으니 절반 내놔" 재산분할에 공식이 있나요? [김앤장 가사상속·기업승계 리포트]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부산 '캄보디아 노쇼 사기' 피의자 49명 전원 구속

      캄보디아에서 공무원을 사칭한 ‘노쇼 사기’와 인질 강도 등에 가담한 혐의로 국내로 압송된 73명 가운데 부산에서 수사를 받는 피의자 49명이 25일 전부 구속됐다.부산지방법원은 이날 오후 2시께...

    3. 3

      '피겨' 차준환, 동계올림픽서 일내나…깜짝 근황 공개됐다

      한국 피겨 스케이팅 남자 싱글 간판 차준환(사진)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치른 마지막 국제 대회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며 기대감을 높였다.차준환은 25일 중국 베이징의 국가체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