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철수, 김종인에 "이적행위…유의하라…상왕인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철수, 김종인에 "이적행위…유의하라…상왕인가"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단일화) 파트너에게 도를 넘는 말씀을 하신 것은 이적행위"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안 후보는 자신을 가리켜 "토론도 제대로 할 수 없는 사람"이라고 한 김 위원장의 발언과 관련, 16일 CBS 라디오 인터뷰에 나와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치권 대선배고 야권 단일화 파트너로서 예의를 계속 갖췄는데, 어제는 도를 넘었다"며 "단일화 파트너에 대해서, 야권 지지자 전체에 대해서 모욕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의 사과를 요구하겠냐는 사회자 질문에는 "앞으로 각별히 유의하시면 감사하겠다"고 답했다.

    안 후보는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와의 단일화 협상이 진통을 겪는 데 대해서도 "후보끼리 합의한 사항에 대해 국민의힘 협상단이 인정을 안 한다"며 "후보 뒤에 '상왕'이 있는 것은 아닌가"라고 김 위원장을 재차 겨냥했다.

    안 후보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권 도전을 염두에 두고 '더 큰 야당'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제시한 것과 관련해선 "큰 통합을 이루자는 것"이라며 "야권 정당과 중도·무당층, 20∼30대까지 저변을 넓혀 윤 전 총장도 쉽게 합류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혜훈 이어 유승민도?…"총리 제안 왔지만 답변 안했다"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뿐 아니라 유승민 전 의원(사진)도 국무총리직을 제안받았다는 설과 관련, 당사자인 유 전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맡고 있을 당시 이...

    2. 2

      이 대통령, 새해 첫날 현충원 참배

      이재명 대통령이 새해 첫날인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에 나서며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새해 첫날인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에 나서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새해 첫날인 ...

    3. 3

      시진핑 부부, 김정은에 연하장…북한, 간략 보도에 그쳐

      시진핑 국가주석 부부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에 연하장을 보냈다. 북한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연하장을 교환한 소식을 상세히 공개한 것과 다르게 이번 시 주석 부부 연하장 교환 소식을 간략 보도하는 데 그쳤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