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SG, 나이트 코치와 계약 연장…외인 투수 담당으로 보직 변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SG, 나이트 코치와 계약 연장…외인 투수 담당으로 보직 변경
    프로야구 KBO리그 SSG 랜더스의 브랜든 나이트 외국인 투수 어드바이저가 정식 코치로 임명됐다.

    SSG 구단은 16일 "나이트 어드바이저와 연장 계약을 했다"며 "나이트 어드바이저는 외국인 투수 담당 코치로 올 시즌을 함께한다"고 밝혔다.

    나이트 코치는 2009년 삼성 라이온즈 선수로 한국 땅을 처음 밟은 뒤 넥센(현 키움) 히어로즈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간 '한국통'이다.

    그는 SK 현지 스카우트를 거쳐 키움 투수 코치로 활약했고, 지난 1월 SSG와 외국인 투수들의 적응을 돕는 어드바이저로 계약했다.

    계약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다.

    나이트 코치는 SSG 새 외국인 투수 아티 르위키, 윌머 폰트와 함께 두 차례 자가격리 생활을 하며 많은 도움을 줬다.

    격리 이후엔 외국인 투수들의 소통과 적응을 지원했다.

    이에 SSG는 나이트 코치의 보직을 변경하고 계약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SSG는 "나이트 코치는 계약 기간 선수 관리 업무를 충실히 수행했다"며 "이에 구단은 나이트 코치의 보직을 전환하고 계약기간을 10월 31일까지 연장했다"고 밝혔다.

    나이트 코치는 "외국인 투수들을 잘 이끌며 팀 투수력 안정과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금메달 따올게요”

      2026 제25회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 본단이 30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이탈리아 밀라노로 출국하기 전 유승민 대한체육회 회장(왼쪽 세 번째)과 기념 촬영을 ...

    2. 2

      '루키' 황유민, LPGA투어 첫 라운드 '1언더파' 순항

      '루키' 황유민이 미국프로골프(LPGA)투어 데뷔 첫 라운드를 무난하게 치렀다.황유민은 3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레이크 노나 골프 앤드 CC(파72)에서 열린 LPGA투어 2026시즌...

    3. 3

      카카오 VX, 문태준·김창준 공동 대표이사 체재로

      스포츠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 VX가 공동대표 체제로 경영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카카오 VX는 이날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기업의 체질과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AI 전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