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주시, 아파트 경비원 쉼터·에어컨 설치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주시, 아파트 경비원 쉼터·에어컨 설치 지원
    전주시는 아파트 경비원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쉼터와 에어컨 설치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주택조례 및 공동주택 지원사업 심사기준을 조만간 개정해 쉼터와 에어컨을 설치하는 아파트에 3천만원(기존 2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지원금 확대와 함께 쉼터가 없는 모든 단지가 신청할 수 있도록 사용검사 후 20년이 지나야 했던 경과 기간 규정도 폐지하기로 했다.

    경비원 쉼터 및 에어컨 설치 지원을 원하는 단지는 입주자의 동의를 받아 구청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폭언·폭행 등에 시달리는 아파트 경비원들을 위한 '갑질 피해 신고센터'를 설치, 피해자 면담과 인권침해에 대한 상담 조사 및 법률 대응 등을 하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아파트 근로자들이 즐겁고 행복하면 입주자들의 삶의 질도 높아지는 만큼 이들의 인권 보호와 고용유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굴 없는 천사'의 스무번째 인사…2년 전부터 수시로 기부

      전북 전주시에서 익명의 남성이 저소득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도와달라며 20차례에 걸쳐 수십만원씩 기부해온 사실이 전해졌다.9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10시께 우아2동주민센터를 찾아온 한 중년 남성이 봉투를 ...

    2. 2

      "이게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변사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3. 3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