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까지 한꺼번에 리모델링 설계…한샘, 삼성전자와 손잡고 '스마트패키지' 출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샘 리하우스디자이너가 리모델링 고객에게 가전제품까지 포함한 설계 제공
일관된 인테리어 디자인 콘셉트에 맞춘 설계 가능
삼성전자 냉장고,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 가전제품 맞춤형 설계
한샘과 삼성전자의 리모델링 분야 첫 협업…"양사 협력 확대"
일관된 인테리어 디자인 콘셉트에 맞춘 설계 가능
삼성전자 냉장고,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 가전제품 맞춤형 설계
한샘과 삼성전자의 리모델링 분야 첫 협업…"양사 협력 확대"
![한샘리하우스 스마트패키지로 꾸며진 모델하우스.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화이트와 삼성가전으로 시공했다. 한샘 제공](https://img.hankyung.com/photo/202103/01.25743490.1.jpg)
한샘은 리모델링 상품인 '스타일패키지'에 삼성전자의 가전제품을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한샘리하우스 '스마트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패키지는 한샘의 인테리어 전문가인 ‘RD(리하우스 디자이너)’가 리모델링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의 집을 설계할 때 삼성전자의 냉장고, 식기세척기, 세탁기 등 생활 가전제품까지 포함해 패키지로 제안하는 상품이다.
주택 리모델링을 할 때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춰 건축자재 뿐만 아니라 가구와 가전제품을 모두 고려해 조화롭게 디자인하는 게 필요하다. 리모델링 설계와 가전제품 구입을 별개로 할 경우 디자인이 충돌해 전체적으로 조화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한샘과 삼성전자는 스마트패키지를 통해 주택 리모델링과 가전제품을 조화롭게 배치하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스마트패키지에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식기세척기·공기청정기를 비롯해 그랑데 세탁기·건조기 AI, 더 프레임 TV, 에어드레서, 제트 청소기, 무풍 시스템에어컨 등 가전 제품이 포함된다. 한샘리하우스 매장에서 리모델링 상담을 받을 때 이들 제품을 원스톱으로 설계, 상담 받을 수 있다. 향후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그랑데 AI 등 디자인을 강조한 다양한 가전제품도 패키지에 포함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스마트패키지 구매 고객이 삼성전자 쿡탑을 포함한 가전제품 3종 이상을 구매할 경우 가전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샘 인테리어 전문가가 한샘리하우스 스마트패키지를 안내하고 있다. 한샘](https://img.hankyung.com/photo/202103/01.25743522.1.jpg)
안흥국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장 사장은 "50년간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한 한샘과 세계 최고의 가전 기업인 삼성전자의 협력을 통해 미래의 삶을 바꿀 새로운 ‘주거 공간’을 제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