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 재보선 후보 등록 첫날 6개 선거구 14명 등록…2.3대 1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 재보선 후보 등록 첫날 6개 선거구 14명 등록…2.3대 1
    4월 7일 치러지는 재·보궐선거 후보 등록 첫날인 18일 경남에서는 6개 선거구에 모두 14명이 등록했다.

    평균 2.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의령군수 후보로는 더불어민주당 김충규(66) 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창과 국민의힘 오태완(55) 전 경남도 정무특보가 등록을 마쳤다.

    광역의원 선거에는 8명이 이름을 올렸다.

    고성군제1선거구에는 민주당 류정열(55) 전 고성미래신문 대표, 국민의힘 백수명(54) 전 고성군수 정무비서실장, 무소속 이우영(62) 전 새고성농협하일지점장이 각각 등록했고, 의령군선거구에는 민주당 정권용(66) 전 의령군농업기술센터소장, 국민의힘 손태영(60) 전 의령군의회 의장이 등록했다.

    함양군선거구에는 민주당 정재각(28) 진생바이오농업회사법인 대표, 국민의힘 박희규(56) 전 바르게살기중앙협의회 중앙청년회장, 무소속 김재웅(62) 전 함양군의회 의장이 도전했다.

    기초의원 선거에서는 의령군다선거구에 민주당 차성길(59) 전 정곡면장과 무소속 윤병열(61) 지정면이장단협의회장이, 함안군다선거구에는 민주당 조호기(46) 도당 작은도서관설립특위 위원장과 국민의힘 황철용(54) 전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함안군지회장이 등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특사' 강훈식, 60조 '수주전' 의지 드러냈다…"기술력 우위"

      이재명 대통령의 전략경제협력 특사 자격으로 캐나다를 방문했던 강훈식 비서실장은 31일 귀국길에서 '잠수함 수주전'에 자신감을 내비쳤다.강 실장은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나 "우리 잠수함 ...

    2. 2

      김정관 "대미투자 이행 의지 충분히 전달…오해는 해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재인상 조치와 관련해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한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31일 "한국 정부가 (대미투자) 이행을 안 하려고 한다거나 지연할 의도는 전혀 없다는 점에 대해서 충분히 이...

    3. 3

      "민주주의 거목"…영면에 든 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 [종합]

      고(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가 31일 국회에서 열린 영결식을 마지막으로 영면에 들어갔다.영결식은 오전 9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엄수됐다. 대회의실은 영결식 시작 전부터 고인의 마지막 길을 함께하기 위해 모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