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이든 "푸틴은 살인자"…푸틴 "사돈남말하는 바이든, 건강하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 대해 "바이든 대통령이 건강하길 바란다"며 "살인자의 눈으로 보면 살인자만 보인다"고 말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이 푸틴 대통령을 "살인자"라고 부른 것에 대한 응수다.

    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화상 컨퍼런스 형식으로 국영TV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에게 '당신이 건강하길 빈다'고 말하고 싶다"며 "러시아는 미국과 상호 이익이 되는 분야에선 여전히 미국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앞서 미국 ABC채널의 '굿모닝 아메리카' 프로그램에 출연해 푸틴 대통령에 대한 비판 발언을 내놨다.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가 미국 대선에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의혹이 확인되면 푸틴 대통령이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1월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에서도 푸틴 대통령에게 '의혹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각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바이든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을 살인자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선 "그렇다"고 답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 '위안화 스테이블코인' 해외발행 금지…실물자산 토큰 거래도 규제

      중국 정부가 해외에서 당국 허가 없이 위안화 연동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는 행위를 금지하기로 했다. 가상자산 통제의 고삐를 죈 것이다.중국 인민은행은 지난 6일 7개 부처와 함께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가상...

    2. 2

      러 경제 '침체 신호' 뚜렷…우크라전 종전 빨라지나

      러시아 경제가 뚜렷한 침체 신호를 보이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정권의 전쟁 수행 능력이 약화하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전이 빨라질지 관심이 쏠린다.영국 가디언은 지난 6일 “러시아가 전쟁...

    3. 3

      금 사는 中인민은행…15개월 연속 매입

      중국 인민은행이 15개월 연속 금을 매입하고 있다. 미·중 갈등 속에 ‘탈(脫)달러’ 기류가 금 매입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인민은행은 1월 말 기준 금 보유량이 전월보다 4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