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스트리아, 내달부터 '백신 증명서' 단계적 도입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스트리아, 내달부터 '백신 증명서' 단계적 도입 예정
    오스트리아가 다음 달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증명서를 단계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dpa 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제바스티안 쿠르츠 총리는 이 증명서의 발급 대상이 코로나19에서 회복됐거나 진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사람, 또는 백신을 접종한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는 오스트리아인이 여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좋은 기술적 해결책이며 오스트리아를 관광객들에게 개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루돌프 안쇼버 보건장관은 백신 증명서와 관련한 법적 토대가 마련됐다고 덧붙였다.

    앞서 유럽연합(EU)의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는 이날 백신을 맞았거나 최근 진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거나, 코로나19에서 회복돼 항체를 가진 EU 거주자에게 '디지털 그린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 제안은 EU 내에서 자유로운 이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25∼26일 예정된 EU 정상회의에서 논의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 홋카이도 오타루 해수욕장서…모래 파묻힌 한국인 시신 발견

      일본 홋카이도의 유명 관광지인 오타루시 동부 해수욕장 '오타루 드림 비치'에서 한국인 시신이 발견돼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1일 홋카이도신문에 따르면 일본 경찰은 지난 5일 오타루 드림 비치에서 ...

    2. 2

      [속보] 미국 1월 고용 13만명 '깜짝' 증가…실업률 4.3%

      미국 노동부는 1월 미국의 비농업 일자리가 전월 대비 13만명 증가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다우존스가 집계한 전망치(5만5000명)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실업률은 4.3%로 전월(4.4%) 대비 낮아졌...

    3. 3

      "비싸다"고 나간 한국인 여성, 푸껫 수영복 매장서 '도둑질'

      태국의 대표적 휴양지 푸껫에서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여성 2명이 수영복을 훔쳐 달아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10일(현지시간) 태국 매체 더타이거(The Thaiger) 등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9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