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동친화도시 옥천, 공적 돌봄 서비스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옥천군은 아동친화도시 중점사업 중 하나인 '공적 돌봄'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동친화도시 옥천, 공적 돌봄 서비스 강화
    옥천군은 올해 '다함께 돌봄센터' 2호점 설치를 추진하고 내년까지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을 40%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군은 작년 6월 청성·청산지역 아동 29명이 이용할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를 설치한 데 이어 지난달 지엘 리베라움 아파트 내에 25명을 돌볼 수 있는 다함께 돌봄센터 1호점을 개소했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이달 현재 5곳이다.

    전체 어린이집 대비 이용률은 34%인데 군은 내년까지 국공립 어린이집을 1곳 추가 설치해 40%로 끌어올릴 방침이다.

    군은 초등학생 40명의 숙제를 지도하고 보충 심화학습을 담당하는 '지용학당'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돌봄형 마을학교 5곳, 지역연계 돌봄교실 2곳, 지역중심 마을 방과후 학교 1곳도 가동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질 높은 공적 돌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충북 옥천군이 지난해 10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민의힘 "새 당명 3·1절 발표 목표로 작업 중"

      국민의힘의 새 당명이 이르면 오는 3·1절에 발표될 전망이다.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명 개정 작업 진행 상황과 관련해 "논의를 거쳐 지금 스케줄대로라면 3월 1일 정도...

    2. 2

      靑 "대북 인도적 지원 일관되게 이뤄져야…北, 선의에 호응하길"

      청와대는 7일 인도적 대북 사업에 대한 유엔의 일부 제재 면제 조치에 "한반도의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일관되게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

    3. 3

      충주맨 강추하더니…9급 공무원 시험 보러 '우르르'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선발시험에 10만8000명 이상이 지원했다. 평균 경쟁률은 28.6대 1로 지난해보다 올랐다.인사혁신처는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선발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한 결과 선발 예정 인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